Nail look >

이달의 스페셜

2017-10-31 Tue

네일 월드 챔피언십 2017 수상자 추천

 

 

 

Autumn Nail Style

 

지난 8월, 부산 네일 엑스포에서 열린 <네일 월드 챔피언십 2017>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상자들에게 가을 추천 디자인을 물었다. 네일 테크닉부터 창의력을 요하는 아트 종목까지 빼어난 솜씨를 겸비한 이들이 각자의 생각을 담은 아트를 보내왔다.


Editor Kim Ji Hee Photographer Chun Ho

 

 

 

Q 본인만의 대회 수상 노하우가 있다면
.A. 일과 육아를 병행하고 있어 대회 준비가 쉽지는 않았다. 숍에서의 하루 일과가 끝나고 난 후 늦은 저녁까지 연습을 했다. 강사를 겸하고 있어 제자들과 함께 즐기면서 연습했고 대회에 대한 부담감 보다는 과정에 임해 매 순간 최선을 다했다. 프로 부문에 참가 했지만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스승님에게 체크를 받아가며 한 달은 꾸준히 대회 준비에 임했다. 

 

Q 대회 수상 소감
.A. 7년만의 대회 출전이라 큰 기대는 없었다. 오랜만에 출전한 대회여서 설레는 마음으로 즐기면서 대회에 임했던 것이 오히려 좋은 성과를 가져온 것 같아 기쁘다. 7년 전 출전했던 대회에서의 떨림과 설레임을 또 다시 느낄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하고 좋은 시간이었다.

 

 

1. 딥 그린 컬러젤로 베이스를 도포한 후 베이지 컬러젤로 꽃 모티브를 그린다.
2. 베이지 컬러젤로 꽃잎을 차례로 그려 넣는다.
3. 꽃잎 가장자리에 라이너 브러시를 이용해 명암을 넣어 준다.
4. 화이트 컬러젤로 도트 문양을 넣고 레터링 데칼과 톱젤을 얹어 마무리 한다.

 

 

 

 

Q 본인만의 대회 수상 노하우가 있다면
.A. 네일 테크닉 종목을 지원하다 보니 연습량과 노력이 가장 중요했다. 아트종목의 경우 창의력과 주제 선정이 중요하지만 네일의 가장 기본이 되는 네일 테크닉 종목이라면 남들보다 월등히 뛰어난 연습량이 필요하다. 

 

Q 본인만의 대회 수상 노하우가 있다면
.A. 여러 대회에 출전하면서 좋은 성적을 거둔 적도 있지만 매번 대회에 임하면 떨리는 건 매한가지다. 참여 목적으로 출전했지만 수상하게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하지만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따라온 것 같아 뿌듯하다.

 

 

 

1. 화이트 컬러와 클리어 젤을 섞어 불투명하게 만든 후 베이스로 2-coat해준다.
2. 오디세이 에어브러시 리턴즈를 도포 후 컬러젤(그레이, 브라운)을 사용해 원하는 위치에 떨어뜨린 후 경계선을 자연스럽게 풀어낸다.
3. 오디세이 에어브러시 리턴즈 도포 후 라인젤(화이트, 브라운)로 원하는 위치에 라인을 긋고 라인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그러데이션 한다.
4. 홀로그램 필름지를 찍어낸 후 골드 체인과 파츠를 장식한 후 톱 젤로 마무리 한다.

 

 

 

 

 

Q 본인만의 대회 수상 노하우가 있다면
.A. 첫 대회인데다 일을 병행하느라 힘들었지만 가까이에서 함께 해주는 선생님들이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 첫 대회라 수상 노하우는 없지만 떨지 않고 실력을 발휘하려고 마인드 컨트롤을 했다. 결과보다는 과정을 즐기려고 노력한 것이 도움이 됐다.

 

Q 본인만의 대회 수상 노하우가 있다면
.A. 첫 대회에서 수상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김혜진 선생님과 유동훈 선생님께 감사를 전하고 싶다. 혼자였다면 해낼 수 없었을 텐데 많은 도움을 받아 수상까지 하게 되어 기쁘다. 나뿐만 아니라 대회에 참가한 모든 선수에게도 수고하셨다고 전하고 싶다. 그리고 함께 수상한 수상자들에게도 축하와 기쁨을 전한다.

 

 

1. 페일 블루 컬러 젤을 2-coat 한 후, 피치 컬러젤로 굵은 사선을 그려 넣는다.
2. 브라운 컬러 젤로 1에서 그려 넣은 사선의 바깥 라인을 따라 거친 테두리를 그려 넣는다.
3. 레터링 데칼을 세로, 가로 방향으로 자유롭게 부착한 후 톱 젤을 도포해 마무리 한다.

 

 

 

 

Q 본인만의 대회 수상 노하우가 있다면
.A. 일을 병행하면서 틈나는 대로 열심히 노력하는 것 외에 특별한 노하우는 없다. 네일 테크닉은 꾸준한 연습이 필요한 종목이라 기본기를 다지기 위해 교과서대로 움직이며 노력했다. 

 

Q 본인만의 대회 수상 노하우가 있다면
.A. 다른 대회에도 출전해보고 상도 받아 봤지만 생각지도 못한 큰 상을 받아 기쁘다. 출전한 여러 종목에서 뿐 아니라 최종적으로 그랜드 챔피언 부문까지 수상하게 되어 지금까지의 노력이 헛되지 않음을 느낄 수 있었다.

 

 

1. 글리터 컬러 젤을 모래시계 모양으로 올려준다.
2. 블랙 컬러 젤로 모래시계 아웃라인을 따라 두 줄의 라인을 그려 넣는다.
3. 2번에서 그린 라인 사이에 골드 스터드 참을 간격에 맞춰 차례로 부착한다.
4. 톱 젤을 도포해 마무리 한다.

 

 

 

 

Q 본인만의 대회 수상 노하우가 있다면
.A. 네일에 관심이 많아서 일찍 네일을 시작한 것이 도움된 것 같다. 평소에도 혼자 네일 하는 것을 좋아했지만 학원에서 본격적으로 배우기 시작하면서부터 대회  준비를 시작했다. 경험삼아 처음 출전한 대회를 시작으로 큰 상을 받아야겠다는 목표를 갖고 3년간 네일 테크닉과 관련된 다양한 과목을 배워가며 기술을 익힌 것이 수상의 원동력이 된 것 같다.

 

Q 본인만의 대회 수상 노하우가 있다면
.A. 메이크업 자격증 준비 기간에 대회에 출전하게 되어 연습량이 부족했는데, 기대치 않게 큰 상을 받게 되어 기뻤다. 대회 준비기간 동안 학교 공부는 물론 친구들과의 시간도 필요해 포기하고 싶었지만 참고 견딘 대가가 주어진 것 같아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네일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대회에서도 상을 받는 것을 목표로 멋진 뷰티아티스트가 되고 싶다.

 

 

1. 그레이 컬러젤로 2-coat 해준다.
2. 그레이시 톤의 카키 컬러젤을 이용해 체크 패턴의 기본이 될 굵은 선을 그린 후 큐어 한다.
3. 흰색과 카키 글리터 젤을 이용해 포인트가 되는 체크 선을 그려 넣고 큐어 한다.
4. 매트 톱 젤을 바르고 큐어 한 후, 골드 스톤을 사이드에 장식해 마무리 한다.

 

 

 

 

Q 본인만의 대회 수상 노하우가 있다면
.A. 시간이 날 때마다 미술 관련 서적이나 그림을 보러 다녔다. 작품 구상이 가장 중요하다 보니 콘셉트를 잡고 디자인을 구상하는데 많은 시간을 쏟았다. 아트 부문에 참가한 만큼 창의력이 필요해 조급해 하지 않고 명확한 콘셉트 선정에 초점을 둔 것이 수상하는데 큰 역할을 한 것 같다.

 

Q 본인만의 대회 수상 노하우가 있다면
.A. 대회 준비 시간이 빠듯해서 수상에 대한 기대가 전혀 없었다. 개인적인 이유로 시상식도 참여하지 못했는데, 대회가 끝난 후 트로피가 도착해 수상 순위와 상관없이 기쁨이 두 배로 느껴졌다. 비록 1등은 아니었지만 1등 못지않은 행복과 성취감을 맛본 것 같다.

 

 

1. 우유 빛의 크림 컬러젤을 2-coat 한다.
2. 머스타드와 네이비 컬러젤에 클렌저를 묻혀가며 자연스럽게 컬러 찍어내듯 도포한다.
3. 색이 짙은 와인 컬러를 2번과 똑같은 방법으로 도포한다.
4. 블랙 컬러젤을 이용해 마블 된 컬러 사이에 경계 선을 넣어주고 테두리를 넣고, 참을 붙여 완성한다.

 

 

 

 

Q 본인만의 대회 수상 노하우가 있다면
.A. 표현하고자 하는 그림을 종이에 먼저 그려본다. 그것을 토대로 팁에 옮겨 스케치를 하고, 색과 명암을 넣는 작업을 거쳐 아트를 완성했다. 처음엔 작품용 팁이 크게 느껴지지만 한두 개씩 이미지를 그려 넣다 보면 어느새 처음 생각한 아트가 완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Q 본인만의 대회 수상 노하우가 있다면
.A. 열심히 준비했지만 막상 발표 당일 이름이 호명되니 처음엔 얼떨떨해 믿기지 않았다. 출품한 작품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에 기뻤다. 막상 상을 받고 보니 다음 대회에 더 좋은 작품으로 도전해 봐야겠다는 욕심이 생겼다.

 

 

1. 모브 컬러와 다크한 민트 컬러를 마블 느낌으로 믹스해 2-coat 해준다.
2. 완성된 베이스 컬러 위에 유리 필름 컬러를 바른 후 큐어링 한다.
3. 클리어젤을 바른 뒤 골드 호일을 원하는 크기로 잘라 붙인다.
4. 클리어젤로 오버레이 후 골드 파츠를 붙이고 매트 톱 젤로 마무리 한다.

 

 

 

 

Q 본인만의 대회 수상 노하우가 있다면
.A. 콘셉트를 잡기 위해 sns와 명화 등을 보면서 주제 정하기에 중점을 뒀다. 오랜 시간을 걸쳐 콘셉트를 정한만큼 대략적인 도안이 나왔다. 구상한대로 팁에 그림으로 옮겼고, 미숙한 부분들은 여러 번의 수정을 거쳐 채워 나가는 것으로 보완해 완성했다.

 

Q 본인만의 대회 수상 노하우가 있다면
.A. 네일 콘테스트에 처음 출전하는 거라 수상하는 것보다 경험을 목표로 했는데 수상까지하게 됐다. 이번 경험을 큰 발판으로 삼아 다른 대회에도 출전해 경험을 쌓고 싶다. 대회 준비가 많이 힘들었는데 부모님이 용기를 북돋아 준 것이 큰 힘이 되었다. 특히 대회에 출전할 수 있도록 추천해주신 이정희 원장님과 허선영 선생님께 감사하다 전하고 싶다.

 

 

1. 베이지 브라운 컬러젤을 2-coat 한다.
2. 화이트 컬러젤로 플라워의 기본이 될 밑그림을 스케치하고 컬러를 입힌다.
3. 플라워 채색과 동시에 화이트 컬러젤을 이용해 곳곳에 명암 처리를 해준다.
4. 채색이 끝나면 꽃의 중앙에 꽃 수술을 더해주고 톱 젤로 마무리한다.

 

 

 

 

Q 본인만의 대회 수상 노하우가 있다면
.A. 미술을 좋아했고 전공하다보니 자연스레 네일에 관심이 많았다. 애기를 낳고 육아에 전념하느라 네일에 집중할 수 없었는데 든든한 지원군인 남편 덕에 포기하지 않고 틈틈이 대회 준비를 하다 보니 수상까지 할 수 있었다.

 

Q 본인만의 대회 수상 노하우가 있다면
.A. 네일아트를 잘하는 사람이 많은데 내가 수상했다는 것에 감사하고 영광으로 생각한다. 비록 청각장애를 가지고 있지만 앞으로 노력하고 지속적으로 아트 작품에 참여하고 싶다. 이번 기회를 계기로 네일 작품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면 좋을 것 같다.

 

 

1. 소프트 옐로우 컬러젤을 2-coat하고 클리어젤과 블랙 컬러젤을 섞어 세로 방향으로 그린 후 큐어 후에 가로 방향으로도 그려준다.
2. 화이트 통 젤로 1번 위에 가로 세로 선을 그려주고 레드 컬러로 교차되게 선을 그려준다.
3. 매트 톱을 전체에 도포한 후 반으로 갈라 한 쪽에 퍼플 컬러를 도포해 준다.
4. 톱 젤을 반만 도포하고 벨벳 글리터를 그 위에 두드리듯 도포해 마무리 한다.

 

 

댓글

(0)